본문 바로가기

군정소식

Yanggu News
  • 페이지 홈 이미지
  • > 군정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보기
내년 시행 시책 사업과 2021년 국비 확보계획 수립
날짜 2019-10-08 12:28:05 조회수 76

내년 시행 시책 사업과 2021년 국비 확보계획 수립


국방개혁 2.0에 따른 지역 공동화 현상 예방 위한 사업과

남북 교류협력 사업, 체육 분야 등 부서별 자율적 추진


양구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각 부서별로 내년도에 시행할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차례로 가졌다.


각 부서는 보고회에서 내년도 시행할 주요 시책사업들과 2021년 국비 확보 계획을 발표했다.


보고된 부서별 주요 시책을 살펴보면 국방개혁 2.0에 따른 지역 공동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방개혁 2.0 관련 현안대책 추진 군사 규제제도 개선 국토정중앙 점 국방부 골프장 개발 사업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사업 주민등록 전입세대 지원 확대 비무장지대 내 UNEP(유엔환경계획) 유엔환경기구 유치 등이 발표됐다.


남북 교류협력 사업으로는 남북 백토 합토 통일도자기 교류사업 지역특화 소재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공모 등이 있다.


이밖에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에듀센터 운영 양록장학기금 운영 개선 입찰·계약부서 일원화 수의계약 운영방법 개선 군장병을 활용한 SNS 서포터즈 운영 등 양구군의 안정과 발전, 그리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들이 많았다.


내년도 체육 분야에서는 스포츠 인프라 확충을 통해 스포츠마케팅에 주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08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과 총 66억 원 규모의 양구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50억 원이 투입되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신축사업 등이 착수된다.


각 부서로부터 시책 보고를 받은 조인묵 군수는 각 부서장들에게 권한을 대폭 부여함으로써 소관업무에 대해 책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니까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사업들이 준비된 것 같다.”앞으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시책사업 보고를 위해 수고 많았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문의 : 기획조정실 기획담당 최동호 (480-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