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안내

Public Service
  • 페이지 홈 이미지
  • > 민원안내
  •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

어디서나 민원 처리제란?
어디서나 민원 처리제는 타기관 및 타지역의 민원서류를 발급받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전화, 방문,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 대상민원
    - 120종(온라인가능 52종)
    - 120종 파일의 취급민원종류 및 신청방법(별표1) / 18종 파일의 농협 접수·교부가 가능한 민원사무(별표2) / 위임장 및 신청서(별지 제2호서식)
  • • 신청기관 : 전국 지방자치단체, 민원발급기관, 농협중앙회(일부), 새마을금고(일부)
  • • 신청방법
    - [상단 파일의 별표1 : 취급민원종류 및 신청방법]을 참조해주세요
    - 전화(팩스)신청 가능 민원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 등록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등 총 13종(상단파일의 별표1 참조)
  • • 인터넷 신청인 유의사항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일 경우 방문수령 외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방문수령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세요.
  • • 처리시간 : 즉결민원 3시간(단,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8시간)
  • • 신청인의 신분확인 필요한 민원은 전화신청 제외
    - 군청 종합민원실 : 033-480-2200
    - FAX : 033-480-2209
    - 인터넷 : http://www.minwon.go.kr